닫기

학습지원센터

  • 학습지원센터

FAQ

수강신청
추천서를 통한 선박관리전문가 양성과정 신청의 경우 별도의 양식이 있나요?

지정된 양식은 없습니다만 양식이 필요하신 경우 홈페이지 내 [학습지원센터]-[학습지료실]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습관련
진도율이 안 올라가요.

학습 시 사용한 기기의 사양, 혹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시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영상 학습이 다 진행됐는데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을 경우,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 부탁드립니다.

 

장애해결
학습 시 어떤 브라우저로 들어가야 하나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지원 종료된 상태이므로 크롬 브라우저를 우선 순위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모두 공통된 사항입니다.

장애해결
학습독려 메일이 안와요.

사용하시는 메일을 서비스하는 포털마다 스팸메시지 함으로 보내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스팸으로 지정된 경우에는 해제 부탁드립니다.

장애해결
스마트폰에서 로그인 했는데 시험평가를 할 수 없습니다.

점수와 관련된 평가 문제는 수료 점수와 연관되는 사항이므로 반드시 PC기기로 접속 후 응시해주세요.

장애해결
5분 뒤에 다시 로그인 하라고 안내가 뜹니다.

로그아웃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거나, 로그인이 된 상태의 PC나 스마트폰이 있을 경우 중복 로그인으로 간주해서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장애해결
수료증 출력 시 배경로고가 안나와요.

인쇄설정 화면에서 '배경색' 설정항목을 체크 후 다시 출력 해주세요.

장애해결
강의 영상 속도가 느려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영상 학습이라 하더라도 아래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접속중인 기기의 여유공간(하드용량)이 부족할 경우 느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PC기기일 경우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2.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 삭제)를 하시고, 메모리의 여유공간을 확보해주세요.

 

3. 인터넷 속도 혹은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점검해주세요.

장애해결
휴대폰인증이 안돼요

휴대폰 본인 인증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하신 분들만 인증 가능합니다.

 

즉, 회원가입시 작성하신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정보가 휴대폰 개통 시 작성한 정보와 불일치할 경우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명의로 개통된 휴대폰인지 우선 확인 부탁드리며, 만약 본인명의가 아닌 경우에는 별도로 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장애해결
소리가 안나와요 (음소거 해제 안되요)

학습 기기 자체의 볼륨 버튼을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장애해결
수료증명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나의강의실 > 학습이력조회] 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애해결
수료처리는 언제되나요?

과정 교육기간 마감일로부터 최대 15일 이내에 수료처리가 됩니다.

 

수료처리 관련 안내는 별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장애해결
다른 기기에서 동시 로그인이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다만 로그아웃을 한 뒤에 다른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의 로그인은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수강신청
수강신청내역은 어디서 알 수 있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 > 수강신청확인]을 통해 ‘수강신청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수강신청한 과정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강 취소는 학습이 시작되기 전일까지 가능합니다.

학습 시작일 이후에는 학습 진도율 기록 보존 등의 이유로 수강취소가 어려우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강 취소는 수강신청내역 메뉴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과정을 클릭 후 진행해주세요.